2016년 1월 7일 목요일

손석희 국민대 학력,나이 젊은시절 젊을때 및 결혼 부인 아내

방송인 손석희는 서울토박이로 2남 1녀 중 둘째이자 장남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아래는 손석희 간략한 경력입니다!




직업 군인이었던 아버지는 그가 여섯 살 되던 해 직업을 그만두고 양수기 판매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집안에 있던 돈을 다 털고 사들여 놓은 걸 경기도 전곡 어딘가에 풀어놓았다가 큰물이 져 몽땅 떠내려가 버리고 그는 "이후 우리 식구들의 사건은 그 사건처럼 극적인 데가 있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출생 1956년 7월 27일(나이 61세)

고향(출생지) 서울특별시

학력

미네소타 대학교 대학원 저널리즘학 석사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휘문고등학교

데뷔 1984년 MBC 앵커

가족관계 배우자(부인,아내) 아나운서 신현숙, 슬하 2남(아들)


종교 천주교(세례명: 마르첼리노)


이후 중구 필동의 양철담장집에 세를 들고 초등학교 저학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어릴 때부터 상당히 고집이 세고 터프했다고 ㅎ바니다! 오죽하면 고작 초등학교 2학년의 성적표에 '이 학생은 고집이 똥고집' 이라고 적었다고 하네요!


어릴 때는 근처 퇴계로 고아원 아이들과 자주 어울려 놀았는데 딱히 비슷하게 어려운 처지여서가 아닌 누구 하나 특별히 잘 살거나 못 사는 처지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3학년 때 부임한 담임교사가 도시락 반찬을 싸오지 않고 아이들의 반찬을 빼앗아 먹더니 한술 더 떠서 아이들의 도시락을 둘러보고 같이 먹자며 아이들을 불러냈고 곧 학급은 선생님 책상에 늘 불려가는 아이들, 가끔 불려 나가는 아이들, 전혀 불려 나가지 못하는 아이들로 나뉘었고 당연히 그는 마지막이었다. 본인은 그때 비로소 가난을 알았다고 합니다!


이후 성북구로 이사를 갔고 조용했던 아이들 분위기에 맞춰서 덩달아 조용한 성격이 되었습니다. 6학년 때 저녁을 먹고 TV를 보다가 갑자기 천장에서 작은 흙덩이가 떨어졌습니다!


대충 지은 집에서 빗물 새는 건 흔한 일이어서 식구 모두 신경 쓰지 않다가 떨어지는 흙이 점점 많아지자 살림을 마루로 옮기고 옷을 챙겨 급히 집을 나오니 곧 천장이 무너졌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졸업 후에 서라벌중학교에 입학했고, 6~7정거장 거리를 꼬박꼬박 걸어다니면서 차비를 모았고 고등학교 2학년 때 전축과 레코드 두 장을 샀고 결혼하고 새 전축을 살 때까지 15년을 내리 그 전축과 보냈다고 하네요!


한 명문 공립학교 입시에 낙방하고 휘문고등학교에 입학했다. 입학식 직후 선배들의 눈에 뜨여서 방송반원이 되었고, 이 때 처음으로 방송실에 들어갔는데 방송실 뒤쪽에서 쭈그려 앉아 있던 사람이 송승환이었다고 합니다!!


열악한 시설이었지만 이 때 경험은 아나운서가 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휘문고 1학년 때 아버지가 부도를 내 중학교 때 살짝 여유로워졌던 집은 다시 어려워졌고, 산비탈에 있는 방 두 칸에 부엌 딸린 집에서 살게 됐다고 하네요!


1976년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 입학했으며 1979년 군대에 입대하고 부산에 있던 육군군수사령부 본부근무대 행정병으로 자대배치되었습니다. 10.26 사건, 12.12 군사반란, 5.18 광주민주화운동, 삼청교육대 사건을 모두 겪었다고 합니다!


국민대학교 시절에는 디자이너 장광효와 동문이었는데, 장광효에 말에 따르면 위 아래 항상 검은 옷을 입고 다녀서 별명이 교복이었다고 합니다! 최근의 손석희 시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예나 지금이나 외형에 그다지 신경쓰는 성격이 아니었던 듯하다. 그때도 외모는 알아줬는지 교복을 입고 다녀도 인기는 많았다고 하네요!


손석희의 젊은시절(젊을때) 사진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면 되겠네요! 정치 성향은 본인은 중립이라고 하는데 누가 봐도 '좌파'이지 않나 싶네요! 키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는데 172~3cm정도 될 것 같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