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1일 금요일

김어준 트위터 강연 강의 명언,파파이스 김어준 부인 아내 결혼 자녀 학력 학교

김어준은 경상남도 진해시(현 창원시 진해구) 출신으로 홍익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고 하네요!


고등학교때 공부를 꽤 잘했다던데, 서울대학교에 들어가고 싶어서 삼수까지 했으나 모두 실패하고, 결국 후기대였던 홍익대로 낙착되었다고 합니다!





1) 김어준 파파이스 동영상 전체 보기


2) 김어준 부인 아내 결혼 ???
- 이혼을 했으며 지난 2011년 안정옥 작가와 열애설이 나기도 했습니다!


당시 학력고사 체제에서 전기-후기로 모집이 나뉘어져 있었으며, 전기 모집 대학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등이 있었고 후기 모집 대학은 한양대, 성균관대(인문), 외대(인문), 경희대(인문), 인하대(자연) 등이 있었다고 하네요!


후기대 중에서도 홍익대 공대를 간 것을 볼 때 목표 대비 성적은 썩 좋지 않았던 듯. 이것이 매우 큰 트라우마가 되었음을 그의 글이나 회고담에 자주 볼 수 있다. 고3시절 대입지원때나 합격자 발표후 자존심에 상처받지 않는 사람은 없겠습니다!


이런 사정을 알고보면 위의 사진처럼 고등학교때까지는 모범적인 스타일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선망의 직장중의 하나인 포스코에 입사한 경력도 있는 등, 대학때도 현재 처럼 튀는 스타일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대학시절 배낭여행이 그 성향에 적잖은 영향을 끼쳤다. 여행한 국가는 대략 50개가 넘는다고... 이때의 에피소드가 참으로 놀라운데. 당시 걸프전으로 분위기가 뒤숭숭하던 이라크와 이스라엘 중동지역을 방문할때 반군 지도자 아라파트의 모습이 궁금해서 그의 집을 한참 찾다가 만나기 직전까지 갔으나 흥미를 잃어버려 그냥 돌아왔다고 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