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7일 목요일

현주엽 백보드 박살 덩크 동영상 1997년,프로 기록 및 고려대

현주엽은 한국의 전 농구 선수이자 현재는 농구해설자입니당! 그리고 예능인기도 하죵 ㅋㅋㅋ




그는 전성기 때는 한국의 찰스 바클리로 불렸던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부상과 불운으로 인해 제 기량을 다 펴지 못하고 은퇴한 선수이기도 합니당! 별명은 매직 히포인데 여기서 지난 1997년 현주엽의 백보도 박살 덩크 동영상을 같이 보시죵!






본명 현주엽
생년월일 1975년 7월 27일(나이 41세)
출신학교 휘문고 - 고려대학교


포지션 파워포워드
신체(키/몸무게) 195Cm, 120Kg
프로입단 1998년 드래프트 1번(청주 SK 나이츠)


백보드 박살 덩크


그는 서장훈과 함께 한시대를 풍미하는 센터로, 포워드로 활약했던 매직히포 현주엽의 백덩크 장면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합니당! 지난  1997년 아시아선수권대회 올스타전에서 현주엽은 이 사건 이후로 한번도 볼수없는 장면을 연출했습니당!


하프타임 때 열린 덩크슛 콘테스트에서 강력한 덩크슛으로 백보드를 박살낸 것입니당 ㅋㅋㅋ 림이 완전이 떨어지진 않았지만 림을 지탱하던 유리가 산산조각 났고 조각난 유리조각이 바닥에 나뒹구는 순간이었습니당!!!


지금은 농구해설위원으로 활약하며 제2의 농구인생을 걷고 있는 현주엽도 아마 이 장면을 보면 감회가 새로울 듯 하네요! 이 사건(?) 이후로 절대로 백보드가 파손되지 않도록 지지대와 구조가 강화됐다고 합니다!




참고로 지난 1997년 이후 두번 다시 한국농구에서 백보드가 박살나는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하네용^^ 현주엽의 프로 성적 기록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